본문 바로가기
고양이 이야기

캣폴, 수직공간을 위한 아이템

by 델리망고 2020. 5. 28.
반응형


오늘은 캣폴과 수직공간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.

고양이를 키울 때, 필수라고 할 만큼 캣타워, 캣폴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하죠? 그건 바로 수직공간을 확보하기 위해서 필요한 아이템이기 때문입니다. 그중에서도 전 오늘 캣폴에 집중해서 소개를 드리려고 해요.

 

캣폴과 캣타워 다른건가요?


캣폴과 캣타워는 생김새로 구분을 할 수가 있어요 .캣타워는 단으로 나눠진 타워 형태로 되어 있어요. 그래서 단독으로 사용이 가능하며, 위치를 쉽게 옮길 수 있죠. 근데 또 그만큼 공간을 많이 차지하기도 해요. 

반면 캣폴은 봉과 같은 형태로 천장과 바닥을 연결하여 고정합니다. 봉을 연결하고 그 사이사이에 발판을 설치해서 계단처럼 아이들이 위의 공간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요. 발판 이외에도 해먹, 하우스 등 다양한 것들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.

 

제가 생각할 때 캣폴의 가장 큰 장점은 공간입니다. 캣타워에 비해서 사용하는 공간이 적기 때문에 협소한 공간에서 사용하기 좋아요. 그리고 다양한 옵션들이 있어서 냥이들이 다양하게 공간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.

 

고양이에게 수직공간은 왜 필요할까요?


고양이를 부탁해라는 프로그램을 보면 항상 빠짐없이 나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. 바로 고양이의 수직공간 확보에 대한 이야기인데요. 전문가들이 왜 이렇게 중요성을 강조하는 걸까요?

고양이는 높은 곳에서 안정감을 느끼기 때문이랍니다. 그래서 고양이들은 높은 공간에서 낮잠을 잔다고 합니다. 특히, 여러 마리가 함께 사는 다묘 가정이라면  좀 더 많은 수직공간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. 높은 장소는 소심한 고양이에게 피난처가 되기도 하고 서열이 높은 고양이에게는 지위를 표시하기 위한 곳이기도 합니다. 

두 번째로는 수직공간이 놀이공간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. 높은 곳을 좋아하는 고양이들에게 수직공간은 쉼터이자 놀이공간이란 거죠. 집 고양이들 같은 경우 한 평생을 집 안에서만 살아야 하고, 집이 세상의 전부이기 때문에 다양한 수직공간을 확보해서 풍부한 환경을 조성해 주는 것이 좋아요. 

 
그런 면에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고 또 제일 높은 곳을 조망할 수 있는 캣폴을 저는 추천드립니다. 캣타워에 비해서 가격적인 측면도 괜찮을 수 있어요! 요즘 하도 가성비 좋은 캣타워들이 많이 생기긴 했지만요! 
 




 
 설치할 때 전동드릴이 있으신 게 훨~씬 편합니다. 여자 혼자서도 설치할 수 있긴 한데, 조금 버거운 감이 있어요. 제가 구매한 제품은 무게가 꽤 나가더라고요. 조금 낑낑거리면서 설치했습니다. 설치한 후에, 저희 집 고양이들이 잘 이용해주고 있어서 뿌듯 :)  

반응형

댓글